‘사회복무요원 현장실습’ 실시.ⓒ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우리복지관에서는 2019년 1월16일부터 17일까지 ‘사회복무요원 현장실습’을 실시했다.

오전에는 오리엔테이션, 장애인복지관 소개, 프로그램 소개 실습일정 및 실습생의 자세와 태도 등 실무에 필요한 학습이 진행됐으며 오후에는 주간보호센터 및 직업재활팀에서 장애아동·청소년 사업의 이해교육, 성인장애인 직업재활업무 실습을 진행했다.

‘사회복무요원 현장실습’은 2008년부터 실시된 사회복무제도로 공공기관 및 사회복지기관에서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이 사회복지현장에 근무하면서 갖추어야할 전문지식들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게 되어 진행됐다. 이에 병무청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사회복무요원에게 2차례에 걸쳐 사회복지전반에 대한 이론과 실기, 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복지현장을 경험하고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성서종합사회복지관에서 복무하고 있는 허남명 사회복무요원은 “이틀 동안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에서 사회복무요원 실습을 해보니 장애인복지관에 대해 더욱 폭 넓게 알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장애아동 및 청소년들의 특성을 파악하는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