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미동산수목원을 찾아서 기념사진.ⓒ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2018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 15명과 11월 2일 ‘2018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 야유회-청주 미동산수목원’을 다녀왔다.

‘2018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 야유회’는 참여자들이 근로 중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참여자들간의 친목도모를 위해 진행됐다. 목재문화를 체험하고 나비생태원 및 자연 전시관 등을 관람했으며, 메타세콰이어길 및 가든을 산책했다.

일자리사업 참여자 김00 씨는 ‘참여자들과 스트레스도 풀고 더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좋은 공기를 마시면서 걷는 산책코스, 다양한 전시관을 관람해서 기분이 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아산시의 지원을 받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직업적 흥미, 능력 및 적성을 고려하여 그에 따른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우편물분류, 급식보조, 세차보조, 디앤디케어 등 15명을 배치하여 사회참여를 실현하고 있다.

기타 장애인일자리사업 관련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41-54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