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영화)은 지난 10월 13일(토) 충북 제천에서 장애인활동지원사업 활동지원사를 위한 하반기 테마여행 ’떠나드림(Dream)'을 진행했다.

떠나드림(Dream)은 장애인의 일상을 밀접하게 지원하고 있는 전문인력인 활동지원사에게 적절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활동지원사의 근로자로서 사기진작 도모와 소진 예방을 위해 상·하반기 2회 걸쳐 진행된다. 이번 하반기 떠나드림은 충북 제천에 위치한 청풍 문화재단지와 청풍호 유람선 관람을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활동지원사는 “평소 만날 기회가 없던 타 활동지원사와 만날 수 있어서 좋다. 함께 활동지원사만이 알 수 있는 고충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의미가 있었다.” 감사함을 가득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다른 활동지원사는 “평소 여가생활을 할 시간이 없었는데, 이런 좋은 곳에서 멋진 경치를 감상하며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남은 하반기에도 장애인을 잘 섬기도록 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최영화 관장은 “테마여행은 2008년부터 한 해도 빠짐없이 진행하고 있으며 많은 활동지원사가 참가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본 기관에 소속된 활동지원사에게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근로자로서의 사기진작 도모와 소진을 예방 할 수 있도록 진행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를 실천하고, 활동지원사에게도 관심과 나눔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사항은 복지관 활동지원팀(031-548-56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