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취약세대 이웃에게 깨끗한 보금자리 사업을 하고 있는 모습.ⓒ양산시장애인복지관

양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명진)은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국제로타리 3721지구 양산중앙 로타리클럽(회장 전재근) 회원 및 복지관직원 13여명과 함께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에게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복하우스 6호 가정은 관내 조손 장애인 주거취약세대로 낡은 도배, 장판을 새로 하고 고장 난 전등 및 콘센트 등 전기 작업을 통해 거주환경을 쾌적하고 아름다운 보금자리로 탈바꿈 했다.

전재근 회장은 “지난 5월 행복하우스 5호에 이어 6호가정도 무사히 진행되었다. 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하여 주거취약세대 이웃에게 깨끗한 보금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서 뿌듯하고 후원된 2개의 책상으로 학령기에 있는 아이들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양산중앙 로타리클럽이 후원하고 양산시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는 집수리지원사업은 집수리에 필요한 물품들은 로타리클럽의 후원금으로 이루어졌으며, 행복하우스 10호까지 지원하기로 한 양산중앙로타리클럽의 봉사활동도 지속될 예정이다.

양산시장애인복지관 이명진 관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양산중앙 로타리클럽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힘이 돼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