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드림(MOM DREAM)” 세미나 강의 모습.ⓒ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상담지원팀에서는 한국마사회 부산연제지사 지원으로 12월 1일 “여성장애인 모성권 증진을 위한 맘드림(MOM DREAM)” 세미나를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3층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여성장애인 및 가족, 유관기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부산지역 여성장애인을 위한 모성권 증진을 위한 방향성 설정과 사회적 인식을 고무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서해정 부연구위원이 ‘여성장애인 모성권 증진을 위한 정책 및 증진 방향’에 대한 강의를 통해 모성권에 대한 개념과 법적 근거를 제시하고 장애유형에 따른 개인별 임신·출산 지원을 위한 맞춤 패키지 개발·보급방안과 임신과정별 모성권 증진방안에 대해 제시해주었다.

하비발달심리센터 김민경 소장이 ‘지적장애를 가진 어머니의 양육역량강화 지원방향 및 사례’ 강의를 통해 지적장애를 가진 모의 결혼생활 및 자녀양육환경 현황, 지역사회기반 지적장애 모성관련 개입사례를 소개하여 보다 실질적인 양육역량지원을 위한 방법을 모색할 수 있었다.

부산광역시장애인복지관 하소연 관장, 부산여성장애인연대 이숙희 공동대표는 부산지역에서 여성장애인의 모성권, 건강권을 증진시키기 위해 부산시, 여성장애인단체, 유관기관 공동의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하는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