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바퀴가 행복한 날' 기념촬영.ⓒ정읍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읍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정읍시 대표 봉사단체 내장산라이온스클럽(대표 김병수)후원을 통해 지난 10월 13일 복지관을 이용하는 중증 장애인 및 가족, 보조인력 등 20여명과 함께 전주에 위치한 중증장애인지역생활지원센터 견학 및 전주 한옥마을 일원으로 일일 나들이를 다녀왔다.

내장산라이온스클럽은 지역사회 발전과 세계 발전을 위하여 봉사 영역을 넓혀야 한다는 신념으로 1975년에 조직되어 정읍시에서 다양한 봉사활동 및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금번 기관견학은 장애인 리더 양성과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리더십아카데미 프로그램” 이용자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20여명과 함께 다녀왔으며 전북지역 장애인 당사자들의 자립생활 현황을 경험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기관견학에 참여했던 최○○ 님(시각 1급)은 “리더십아카데미에 참여 하면서 동료들을 만나 치유 받았으며 생전 처음 가본 기관견학을 통해 성장하는 느낌을 받았다”며 이런 기회를 주신 내장산라이온스클럽에 깊은 감사를 전했다.

정읍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 권익 향상 및 옹호를 위해 매년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장애인 리더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