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영미)은 10월 26일(목) 9시30분 ~ 11시까지 복지관 이용자 및 보호자, 지역사회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전문기관 연계한 무료검진을 실시한다.

춘천시보건소 방문보건과 소속 의료전문가 6명 내관하여 채혈을 통한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등을 측정하고 체중, 신장, 체지방 등 측정이 가능한 BMI 검사 실시하여 대상자의 기초 건강을 점검하여 검사결과와 관련된 건강관리 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한림대학교 언어청각학부 소속 석사과정 청능사 2명은 순음청력검사를 통한 청력수준을 점검할 수 있는 검사를 실시한다.

복지관 이용자와 지역사회주민을 대상으로 한 무료검진은 건강을 유지하거나 질병을 예방하는 예방 의료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영역의 검진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환절기 건강관리에 대한 지도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하여 관심 있는 분들은 본관 홈페이지(http://www.ccrehab.or.kr) 게시판을 참조하고 담당부서(기능향상팀, 033-262-0035)에 문의하길 바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