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미리랜드 충무풀장’에서 물놀이를 하고 있다.ⓒ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센터에서는 이번 8월 10일(목) 아산시에 위치한 훼미리랜드 충무풀장으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아동들의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아름드리 늘어진 나무 밑에 돗자리를 펴고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자원봉사자의 1대1 배치를 통해 아동 개개인에 맞추어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하며 발차기, 잠수 활동 등 주간보호센터에서 배우고 있는 수영 실력을 서로 뽐내보는 다채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또한 공공장소에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양보하며 대인관계 능력과 사회성 향상을 도왔다. 공동체에서 지켜야 할 규칙을 직접 실천하고 익히며 한층 성장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센터에서는 “아동들이 물놀이 출발 전부터 기대를 많이 하는 모습을 보였고 물놀이를 하며 즐겁다, 재미있다는 표현을 많이 하여 뿌듯한 시간이 되었다. 이후에도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동들이 즐거워할 수 있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간보호센터 ☎ 551-0420 (내선7024~702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