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에 참여를 기념하며 사진촬영.ⓒ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4일 성정동 소재 ‘슈엔’에서 방학중 프로그램인 계절학교 ‘꿈 담은 우리’프로그램 이용자를 대상으로 외식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후원업체‘슈엔’은 5개 지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 지점에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4일 체험이 이루어진 성정동 소재 ‘슈엔’은 이전부터 천안시의 복지기관들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식사후원을 실시해 왔으며, 이번에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도 인연을 맺게 되었으며 외식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식사후원을 하기로 흔쾌히 약속했다.

계절학교는 방학기간 중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사업으로 ‘슈엔’의 후원을 받아 외식 문화체험을 실시했으며 다양한 메뉴에서 원하는 메뉴를 직접 골라보고 기본적인 식사 예절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밖에 나와서 짜장면을 먹으니까 기분이 좋아요. 친구들이랑 또 나오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문의: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비스지원팀 ☎041-551-0420(7038~704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