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아이 안경 콘텍트 산청점 앞에서 기념촬영.ⓒ산엔청복지관

산엔청복지관(관장 정운주)은 지난 3~4일(2일간) 산청읍 소재 굿 아이 안경 콘텍트 산청점(대표 이상근)과 연계하여 산청지역 장애인 및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안 검사 서비스”를 진행했다.

굿 아이 안경 콘텍트 산청점은 앞서 지난 4월에 산엔청복지관과 무료 안 검진 및 돋보기 지원, 안경 구입비용 할인, 기타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안 검진은 약 14명의 이용자가 안 검진 서비스를 받았으며 서비스를 받은 장애인 한 분은 “산청에서 이런 서비스를 받을 것이라고 생각지도 못했는데, 복지관이 생기고 여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하며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다.

산엔청복지관 정운주 관장은 “복지관에서 실시하는 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신 굿 아이 안경 콘텍트 사장님에게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여러 자원을 연계하여 관내 지역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건강검진서비스(안 검사)는 하반기에도 1회 더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안 검사 및 돋보기 지원이 필요한 산청지역 장애인과 노인은 가족문화지원팀 사회복지사 이동근(☎055-974-4001)에게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