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여름 통합 계절학교 활동사진.ⓒ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통합 계절학교는 여름방학을 맞아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통합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집단 활동 및 현장체험학습을 함께 함으로써 장애 아동들에게는 비장애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비장애 아동들에게는 장애 아동과 상호작용을 통해 장애에 대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통합교육입니다.

장애 아동 5명, 비장애 아동 5명 총 1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7월 24일부터 28일 까지 5일간 진행했다.

활동내용으로는 자기소개하기, 장애이해 및 장애체험하기, 영화관람, 젤리 플라워, 수영장 물놀이, 팥빙수 만들기, 단체게임 등을 실시했다.

5일간의 통합교육을 마치며 10명의 아동들에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5점(매우 만족)만점에 평균 4점(만족)이상이 나타난 결과, 통합 계절학교를 통해 장애 아동, 비장애 아동 모두에게 유익하고 만족한 사업이라 판단된다.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다음 회기에도 통합 계절학교가 장애 아동, 비장애 아동 모두에게 더 좋은 영향을 주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 :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 류선규 ☎054-633-641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