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장애인 바리스타.ⓒ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보건복지부 및 제주특별자치도 지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필수)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여성장애인 3명이 지난 6월 30일 2017년도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바리스타 직종에서 금메달(이인선), 은메달(문영미), 동메달(김숙녀)을 획득하는 성과에 이어, 지난 7월 11일에는 여성장애인 8명이 한국바리스타산업진흥원 자격검정위원회에서 시행한 바리스타 2급 자격증 검정시험에 응시하여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여성장애인들은 2014년부터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카페 하모니 에서 꾸준히 바리스타 교육훈련 실습을 했고 , 아메리카노 음료를 천원에 판매하는 착한 가게 운영에도 앞장섰다.

여성장애인들은 평소 카페 하모니에서 근무하거나 틈틈이 자원봉사를 해오고 있어 카페를 찾는 지역주민 및 이용자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와 제주바리스타커피학원과의 협업을 통해 좋은 결실을 맺게 되었다.

앞으로도 카페 하모니는 도내 여성장애인들의 자립지원을 위한 바리스타 교육의 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누구나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지역사회 쉼터로서 장애인식개선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