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천안 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교육원에서 후원으로 6월22일(목) 재가장애인분들을 모시고 6월 호국보훈의 달 기념으로 용산전쟁기념관 및 서울역사박물관으로 나들이를 진행했다.

‘호국보훈의 달’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의 숭고한 의지를 기린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며 이에 재가장애인분들과 함께 용산전쟁기념을 관람하며 6.25 전쟁과 전쟁역사에 대해 다시 한 번 뒤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이후 서울역사박물관을 관람 하며 서울의 역사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여가활동 재가장애인 나들이에 참여하게 된 홍○○씨는“옛날에는 지금처럼 편하고 자유로울 수 없었는데 군인들이 많이 희생하고 나라를 지켜줘서 우리가 이렇게 돌아다니며 구경도 할 수 있는 거네. 정말 감사하게 생각 해야 돼”라고 하시며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며 관람을 마칠 수 있었다는 뜻을 전했다.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앞으로도 재가장애인들의 다양한 문화체험 및 여가활동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지원팀 곽한선 ☎ 041-551-0420(내선 7041)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