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은 2017년 6월 17일(토)부터 18일(일)까지 1박 2일 동안 강원도 춘천에서 일리 있고! 일이 있는 너! Work together you(有) 캠프를 진행했다.

직업지원팀은 취업을 통한 자립을 위해 직업상담, 직업평가, 직업적응훈련, 취업알선, 전환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위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 취업자와 취업을 목표로 훈련을 하고 있는 예비취업자가 함께 소통을 할 수 있는 Work together you(有)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Work together you(有) 캠프에는 27명의 취업자와 15명의 예비취업자, 총 42명이 참석하여 1박 2일 동안 서바이벌게임, 레일바이크 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고 직업탐색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신의 적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취업자 박OO씨는 “날씨가 덥고 힘들었지만, 서바이벌 게임, 레일바이크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고, 예비취업자 이OO 씨는 “재미있고 오랜만에 취업자들을 만나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은 “무더운 날씨도 잊을 만큼 참가자 모두가 소중한 추억을 쌓고 서로간의 화합을 다질 수 있었다고 이야기 하며 이번 캠프를 통하여 취업자들이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안정적으로 고용을 유지하길 바란다는 뜻을 밝혔으며 더불어 예비취업자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 취업에 대한 욕구가 고취되어 사회로의 원활한 진출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