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2016년 아산사회복지재단(발달장애)의 지원을 받아 ⌜서울시 장애인복지관 네트워크를 통한 기혼지적장애인 평생교육 구축 프로젝트 ‘이음’⌟을 진행하고 있다.

2016년 9월 6일 협약식을 맺은 후 1년 동안 기혼지적장애인들의 평생교육을 구축하기 위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네트워크 회의를 가졌으며 협약기관으로는 서울시 6개의 장애인복지관(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 용산장애인복지관, 원광장애인종합복지관, 종로장애인복지관)과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은 기혼발달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 구축이라는 1년간의 성과를 발표하기 위해 ‘2017년 6월 29일 이룸센터’ 13:00부터 시작하여 18:00시까지 진행된다고 한다. 접수 신청은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이날 발표회는 개회 및 인사말을 시작으로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하며, 1부는 사업성과 및 연구보고발표 2부에서는 전북대학교 김미옥 교수의 특강으로 발달장애인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발달장애인에 관심이 많고 관련 기관에서 실무자 분들과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 시간을 통해 모두가 소통하고 어울려 많은 지식을 공유하고 기혼지적장애인을 위한 권리 향상과 지역사회 내에서 잘 지낼 수 있도록 지지할 수 있도록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기를 나누고자 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상담사례가족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