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대회 참가자 모습.ⓒ한성복지재단 기장장애인복지관

한성복지재단 기장장애인복지관에서 주최하고 S&T모티브(주)가 후원하는 제3회 장애인식개선 사생대회가 지난 5월 13일 토요일, 정관에 위치한 정관어린이도서관 앞 광장에서 실시됐다.

이번 사생대회는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세상 ‘나눔과 감사’라는 주제로 지역주민 소통의 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나눔과 감사라는 주제는 2017년 2월 한 달간 진행된 주제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주제로 사생대회를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이번 사생대회는 지역 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참여한 본 행사 이외에도 행사를 찾은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한 점자, 휠체어, 흰지팡이 등의 장애체험과 보체, 파크골프와 같은 장애스포츠체험, 벽화단체 ‘세걸음’ 자원봉사자들을 통한 페이스페인팅 및 풍선그림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 할 수 있었다.

3회까지 지속적으로 행사를 후원하고 있는 S&T모티브(주) 관련 직원은 “뜻 깊은 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이번 행사로 인해 장애인들에 대한 인식이 조금이나마 개선되었으면 한다.”는 생각을 밝혔다.

한편, 사생대회 참여자들의 작품은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16일(금) 기장장애인복지관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