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더하기 봉사단 활동사진.ⓒ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경주시지부

사단법인 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경주시지부 부모자조봉사단체인 행복더하기 봉사단(회장 차유진)은 지난 16일 경주시희망복지지원단과 함께 경주시 내남면 소재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가 2017년 첫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행복더하기 봉사단은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들이 직접 결성하여 조직된 봉사단체로 경주시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 가정 및 장애인거주시설,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 가정을 위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 진행가구는 경주시희망복지지원단에서 의뢰받은 가구로 방안 가득 정리되지 않은 짐들과 소각하다 남은 잿더미, 마당 군데 군데 있는 쓰레기들로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한 상태였다. 이 날 행복더하기 봉사단원 15명은 봉사활동을 통해 집 곳곳 켜켜이 쌓인 생활 쓰레기 1톤 차량 2대 분량을 수거하는 대청소를 실시했다.

주거환경개선작업을 시행한 행복더하기 봉사단 차유진 회장은 “비록 청소밖에 해줄 수 있는 게 없지만 단 하루라도 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냈으면 한다. 주위에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이 있다면 언제든 찾아가 마음을 나누며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주거환경개선을 필요로 하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찾아갈 예정이라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