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 척사대회” 개회식 모습.ⓒ진천군장애인복지관

진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한명수)은 민족 고유의 전통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2월 10일(금) 복지관 이용고객과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속놀이 ‘윷놀이 한마당’을 실시했다.

개회식으로 시작된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는 윷놀이 예선과 결승전, 시상으로 마무리됐으며, 이 밖의 전통놀이 체험인 제기차기ㆍ떡메치기ㆍ투호 ‧ 한궁 등 다양한 정월대보름 행사를 가졌다. 또한 복지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오곡밥과 진천장미로타리의 후원한 맛있는 음식들로 한층 흥을 돋우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행사는 평소 문화・여가 생활에서 소외되기 쉬운 장애인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장으로 우리나라의 전통놀이인 윷놀이를 통하여 장애인 및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김00 이용고객은 “많은 사람들이 함께 윷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어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어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진천군장애인복지관 한명수 관장님은 “정월대보름 행사를 통하여 일상에서의 스트레스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장애인・비장애인의 통합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우리 복지관이 지역주민에게 열린 공간으로써 한발 더 나아가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