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 Job! Go」입학식.ⓒ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Dream! Job! Go!」는 동계방학을 맞이한 중·고등부~만 24세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및 문화 활동’을 실시함으로써, 향후 취업을 위한 자립생활능력 향상과 사회통합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영미)은 지난 5일 본관에서 ‘2017년 사회활동지원팀 동계방학프로그램「Dream! Job! Go!」’의 ‘입학식’을 진행했다.

5일 진행된 ‘입학식’은「Dream! Job! Go!」에 참여하는 30명의 장애청소년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김영미 관장의 인사말로 행사의 막을 열었으며, 사업 진행방향 및 일정에 대한 안내로 이용자들의 이해 및 목표의식 함양을 도울 수 있었다.

「Dream! Job! Go!」는 1월 5일부터 15일까지 3주간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업테마를 주제로 하여 직장생활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댄스 및 신체활동으로 흥미유발 및 직장생활에 필요한 체력을 키우고자 한다. 또한 외부에서 여러 가지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함으로써 문화 활동에 참여하고, 실내에서 벗어나 환기를 제공하여 교육의 효과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