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장애인생활체육회(회장 박선하)에서는 5월 24일(화)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김천시종합운동장에서 제2회 행복한 걸음 장애인건강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박보생 김천시장, 이철우 국회의원, 오연택 시의장을 비롯해 나기보, 배수향 도의원과 시의원, 관내 유관기관 단체장,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과 가족, 시민, 자원봉사자등 1,0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됐다.

식전공연에 이어 이번 대회 추진위원장(김천시장애인생활체육회 이사 김종철)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의식행사가 진행되었으며 간단한 몸풀기 준비운동 후 운동장을 출발하여 삼락~다수간 도로(약3.4km)를 왕복하였으며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가 대상자들은 시종일관 즐거운 마음으로 대회에 참여했다.

걷기대회 실시 후 2부 행사로 댄스공연과 트로트공연, 경품추첨등의 이벤트를 마련하여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박선하 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대회가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장애인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을 해소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며 인사를 전하고 금일 대회 참석한 대상자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관계자 여러분에게도 깊이 감사 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김천시장애인생활체육회는 2008년 12월에 발족하여 지난 1회 대회를 성공적 개최하였으며 2회 대회를 통해지역 내 장애인체육행사로 자리매김 하여 장애인생활체육활성화와 장애인식개선 및 장애인의 사회통합에 앞장서고 있다.

출처: 김천시장애인생활체육회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