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사회복지협의회·전라북도사회공헌정보센터(회장 차종선)는 5월 3일 14:00 전라북도사회복지회관 교육장에서 “2011년 제1회 사회공헌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사회공헌아카데미는 사회공헌 트렌드와 파트너쉽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도내 기업 사회공헌 실무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최근 사회공헌 트렌드와 우수사례 활동을 살펴보고, 실무자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과 기업 간 다양한 정보공유를 함으로써 보다 사회공헌 활동의 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아카데미는 한국기업문화연구소 원은정 소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강원랜드 사회공헌팀 심주성 과장의 사례발표와 분임토론의 순으로 진행된다.

예전 사회공헌은 단순히 기부·봉사활동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면, 최근 사회공헌은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이루어지고 “1”이 아닌 “1+1”의 체제로 이루어진다.

변화하는 사회공헌의 흐름에 맞춰 사회공헌의 주체가 흐름에 벗어나지 않도록 멘토 역할을 위해 이번 사회공헌 아카데미를 실시하게 된 계기이다.

전라북도사회복지협의회 차종선 회장은 “이번 사회공헌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공헌기업들의 멘토 역할과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로 인해 소외된 이웃·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데 적극 협조할 것이다”고 말했다.

출처: 전라북도사회복지협의회(063-224-1861~2)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