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개소식.

비장애인가족에 비해 장애인가족은 상대적으로 다양한위기 국면에 노출되어 살아가고 있다.

이에 경기도는 장애인가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이제까지 장애인가족에게만 책임 지워졌던 돌봄  양육  교육 등 다양한 복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개소식을 4월 27일 가졌다.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경기북부 13만명 장애인가족들의 오랜 숙원이 현실화된 것으로 개소초기부터 지역내 장애인가족들의 문의상담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고순자 경기도 복지여성실장, 송순택 도의회 보건복지공보위원장 등 7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하여 장애인가족들이 새로운 터전에서 복지지원을 받게 된 것을 축하했다.

의정부시 용현동에 위치한『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가족을 위한 상담실, 프로그램실, 교육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천을 위한 장애인 가족구성원 개개인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장애인가족의 문제해결 능력 및 역량강화를 위하여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기관들을 유기적인 협력체계로 구축하여 장애인 편견해소와 장애인 가족 친화적 환경 조성 등 사업들을 진행할 계획이다.

출처: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031-850-2651)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