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금 전달식.

나우누리후원회와 동행후원회(회장 추한석)는 지난 15일(금) 장애청소년 재능키움기금으로 각각 후원금 1,700,000원과 1,500,000원을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왕정찬)에 전달했다.

장애청소년 재능키움기금은 장애인의 재활의지를 북돋고 이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취지의 후원금으로 음악적 재능을 지닌 저소득 장애 청소년들에게 음악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장학금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이 날 전달식에는 선천적인 시각장애를 가지고 있으나 드러머가 꿈인 임0삭(은행고)학생과 대학에서 색소폰 전공중인 임0랑(한양여자대학) 남매가 선정되어 앞으로 1년 동안 정기적인 후원금을 통해 교육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추한석 후원회장은 전달식을 통해 "장애 청소년들이 음악을 통해 당당한 모습으로 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갖도록 장학금 형태로 후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재능 있는 장애인들이 음악적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나우누리와 동행후원회가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우누리 후원회´와 ‘동행 후원회’는 산재장애인으로 구성된 후원회로 장애청소년의 재능 계발과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2001년과 2008년에 조직되어 매월 정기모임 외에도 어려운 이웃(환우)을 위한 의료비 지원 및 장학 사업 지원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출처: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031-431-9114)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