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권기학)과 한국스포츠복지진흥원(이사장 고광인)은 4월 25일(월), 오전 11시 장애인 스포츠복지 및 재활복지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애인 스포츠복지 및 재활복지 향상을 위한 장애인 생활체육프로그램 연구 및 개발과 운영, 관련 정보교환과 인력 지원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향후 한국스포츠복지진흥원은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의 수영, 배드민턴, 탁구, 볼링, 등산, 축구교실 등 생활체육 프로그램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스포츠 수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은 스포츠복지 발전을 위한 디딤돌이 되기 위해 상호협력 할 것이다.

한국스포츠복지진흥원 서원영 사무총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부평구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사업을 함께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장애인의 재활능력 향상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권기학 관장은“본 기관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가 보다 체계적인 스포츠 지도를 받게 되어 장애인 선수로 발돋움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했다.

부평장애인복지관에서는 앞으로 장애인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장애별, 종복별 세분화 된 전문생활체육 교실 운영 및 생활체육 교실을 동호회로 육성하여 전문체육의 밑바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출처 :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032-512-5601)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