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인 입사환영식 후 기념촬영.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주)(대표이사 김천주 안산 반월공단 소재)는 1월 5일 18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원장 김종상)과 연계,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훈련을 실시, 박하나 등 23명의 청각장애인을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하는 청각장애인 6기 입사식을 거행하였다.

김영순 생산본부장 등 임직원 120명이 함께한 기념식에는 김천주 대표이사가 직접 참석하여 사령장 수여, 축사를 하였으며, 김종상 일산직업능력개발원장도 이번에 신규 입사하게 된 청각장애인들이 훌륭한 직장적응을 바라는 격려사를 하였다.

복합기, 복사기, 스캐너 등의 사무기기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며 약 1,000여명의 직원이 근로하고 있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주)는 지난 2009년 7월 15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성규)과 처음 장애인고용증진협약을 체결하여 일산직업능력개발원에서 맞춤훈련을 실시, 채용한 이래로 총 82명의 장애인을 채용하였으며, 1년 6개월의 짧은 기간동안 장애인 고용 0%에서 6.4%로 장애인고용 우수 업체가 되었다.

기념식에서 동사 김영순 생산본부장은 지난 2009년도 9월부터 일산직업능력개발원과 연계, 맞춤훈련을 실시하여 채용한 청각장애인 직원들 모두가 열심히 근무해주어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이들의 성실한 근무태도는 다른 비장애인 직원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고 하였다.

또한, 장애인이 불쌍해서 채용을 늘려가는 것이 아니고 회사의 일원이자 복합기를 생산하는 중요한 인재로 채용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앞으로도 일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지속적으로 장애인 인재를 양성하여 국내의 산업사회에 많이 배출해줄 것을 부탁하였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이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주)과 연계하여 여섯차례에 걸쳐 실시한 맞춤훈련을 통한 취업사례는 일본 캐논에도 장애인고용 우수사례로 전파되었으며, 국내의 장애인 채용을 주저하는 많은 대기업에 벤치마킹 우수사례로 소개되고 있으며 또한 비장애인의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는데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

출처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 재활상담팀(031-910-0833)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