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장애인복지관과 보명한의원은 저소득 장애인들에 대한 지속적인 한약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맺었다.

강북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1일 사마귀 치료분야에서 머니투데이 브랜드 대상을 받은 보명한의원(서울시 서초구 서초4동)과 연계, 저소득 장애어르신에게 개별맞춤진료와 한약을 지원했다.

강북장애인복지관은 이와 함께 이 날 보명한의원간의 협약식을 맺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연계 장애인들을 지원키로 했다.

이번 한약지원은 보명한의원과 연계하여 건강관리가 필요한 저소득 장애어르신 10명을 선정하여 개별맞춤진료를 실시하고 진료에 따른 한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개별맞춤진료는 건강체크 후 개별적 상담과 진료를 통해 개인의 병력과 건강상태, 병증을 파악하여 개인에 맞게 처방된 한약이 제공되었다.

이후 우리복지관과 보명한의원은 협력기관으로 상호 명칭을 사용하고 장애인과 직원의 건강관리를 위해 협의 추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협약서를 교환하는 협약식을 진행되었다.

이번에 무료진료와 한약을 지원받은 한 모 어르신(70세)은 “30대에 남편과 사별한 후 지금까지 한번도 한약을 복용해 본 적이 없는데, 이렇게 친절한 개별맞춤진료와 한약까지 받게 되어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말씀을 하셨다.

이에 보명한의원 원장님은 “항상 웃음을 잃지 않으시고 생활하시면 건강하게 생활을 하실 수 있으십니다.”라는 따뜻한 말로 답을 대신하였다.

우리복지관에서는 이번 보명한의원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연 2회 개별맞춤진료와 한약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들이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무료진료와 한약지원을 해주신 보명한의원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출처 :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02-989-4214)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