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지원사업 성고보고에 앞서 열린 다문화가족들의 공연 모습.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영수)에서는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진행해온 다문화가족지원사업에 대한 성과보고회를 7일(화) 실시하였다.

지난 3년이라는 시간동안 다문화가정의 삶 중심에서 그 기대와 욕구에 부응하는 서비스(한국어교육, 취미여가, 사회적응훈련, 자녀양육방법 한국문화체험, 가족캠프, 자조모임, 한국음식배우기 등)제공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

이와 같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결혼이민자들이 한국생활에 빠른 정착을 도왔으며 또한 남편자조모임, 가족상담 등을 통해 상대적 관점에서 부인, 며느리들을 이해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음성군 유관기관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다문화인식개선을 위한 사업을 실시하였으며 여성결혼이민자들의 활동가들을 양성하여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문화이해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에게는 새로운 세계를 알 수 있는 기회제공 뿐만 아니라 다문화에 대한 이해증진을 도왔으며 여성결혼이민자들은 강사로써 한국생활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사업을 종료하면서 다문화가족지원사업 이용자들에게 서비스가 단절되지 않도록 지금까지 진행해온 전반적인 사업들을 음성군다문화가족센터에 인계할 예정이다.

출처 :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