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대회 참가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0. 11. 29(월) 웅진플레이도시 (경기도 부천시)에서 2010년 인천광역시장애인스키협회장배 장애인스키대회를 개최하였다.

장애인체육의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장애인스키 등 동계종목 활성화를 비롯 스키종목의 경기력향상을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는 제8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선발전을 겸한다.

이날 동계체육선수 30여명과 초보자 80여명 신임인천장애인스키협회장(이미경, 51,여/정림화원 대표 )을 비롯 본회 사무처장과 이사, 가맹경기단체장, 장애인관련 단체회장, 특수학교 교장, 자원봉사자 등 1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청각/지적/시각/지체 등 유형별로 나누워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어울림 초보자강습 이벤트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장애인동계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증대 될 것으로 보인다.

신임인천장애인스키협회 이미경 회장은 ‘스키협회장직을 맡게 되면서 장애인체육에 대한 관심과 격려가 장애인선수들에게 얼마나 많은 힘이 되는지 새삼 느끼게 되었다며, 다가올 2011 동계장애인체육대회에서 인천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멀게는 인천장애인체육 육성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오늘 하루 무엇보다도 안전하게 성료 되어 참여자 모두가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고 했다.

이번 대회는 인천광역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장애인스키협회가 주관하며, 인천광역시와 웅진플레이도시가 후원하였다.

한편, 인천지적장애인협회(인천지적장애인스포츠연맹회장 겸) 정성기 회장은 11. 30(화) 본회 사무처에서 100만원 상당의 로시뇰 스키세트(플레이트, 폴, 부츠)를 인천광역시장애인체육회에 기증하였다.

정성기 회장은 “2011년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 참가선수들의 사기진작과 경기력향상을 위해 조그마한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열심히 훈련에 임하고 있는 선수들을 생각하면 너무 작아 부끄럽다며, 인천선수단이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스키장비세트는 인천장애인스키협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출처 : 인천광역시장애인체육회(032)571-0564)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