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중부재단(이사장 이혜원)은 2010 어린이 나눔 교육 “나누면 행복해요”를 실시할 기관을 이달 26일까지 공모한다.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중부재단의 나눔 교육은 어릴 때부터 나눔에 대해 바 로 이해하고, 나눔 실천을 통해 올바른 나눔 가치관을 형성하며, 나아가 더불어 사는 공동체적 삶을 실현하는 건강한 자아로 성장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기관 공모는 전국 소재 사회복지 기관 및 단체, 3년 이상 아동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해본 적이 있는 기관 혹은 학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중부재단은 총 2천만원 정도의 지원금을 마련해, 프로그램 사업비와 운영비를 각 기관당 최고 300만원 이내까지 지원하며 이 외에도 교재, 진행자용 매뉴얼북 등 교육자료 및 나눔 교육 진행에 관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2010년 12월 ~ 2011년 11월까지 실시되는 2010년 어린이 나눔 교육은 해당 학교 내에서 ‘나눔’ 무엇이란 말이지?’, ‘나눔을 전해요’, ‘나는야~ 나눔 어린이’ 등 총 3회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07년부터 나눔 교육 지원을 시행해오고 있는 중부재단의 이혜원 이사장은 “우리사회에서는 사회 구성원이 아닌 개인으로만 커나가며 주변을 돌아볼 줄 모르는 아이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초등학생 시기는 더 큰 사회로 나가기 위한 준비단계이며 본격적인 공동체적 삶의 시작으로, 어릴 때부터 나눔과 봉사를 배우면서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중부재단 홈페이지(www.jbfoundation.or.kr)에서 제출서류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로(jbwish@naver.com)만 접수가 가능하다. 1차 서류 심사 발표는 12월 3일(금)이다.

출처 : 중부재단(02-2191-7550)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