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장애인인권포럼은 2007년부터 부산광역의회 및 16개 구.군 기초의회의 장애인 관련 정책발언과 조례제정을 중심으로 지방의원의 의정활동을 모니터하고, 이를 통해 매년 우수의원을 선정, 시상하였습니다.

지난4년(민선4기) 동안 부산 광역의회 및 기초의회 모니터링 결과를 종합하여 보면, 부산지방의회의 활동저조 및 자질 부족은 장애인 관련 정책활동, 조례제정 활동, 관련 예산안 심의 등 장애인과 관련된 의정활동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는 문제점이며, 장애인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조차 부족한 실정입니다.

이에 지난 4년간 의정 모니터 활동을 통해 얻은 귀중한 의정사례와 우수한 의정활동으로 평가받은 선배의원들의 의정활동 경험 및 노하우를 전수하고, 더 나아가 앞으로 지방의회 의정을 활발하게 펼치고자 하는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보건복지 분야 의정 아카데미’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광역 및 기초의원들이 의정활동을 경험하면서 겪게 될 시행착오를 줄여주고, 궁극적으로는 존경받는 의원상, 성공적인 의정활동이 가능한 배경을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보건복지 분야에서 활동할 의원간 전국적 교류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이를 통해 의정활동에 관한 각종 정보 교류가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의정아카데미 개요

◎ 참가대상 : 장애인 정책에 관심있는 부산광역의원 및 기초의원

◎ 일  시 : 2010년 11월 10일(수) 10:00~12:30

◎ 장  소 : 부산광역역시의회 2층 중회의실

◎ 주 최 : (사)부산장애인인권포럼

◎ 문  의 : Tel : 051-582-7116, 070-7730-3031 

        담당자 : 이영숙 사무국장, 전웅길 연구원

추처 : (사)부산장애인인권포럼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