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가 주최하고,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박선하)가 주관하는 제2회 중증장애인 열린세상 보여주기 행사가 지난 10월 20일 오후 1시, 직지문화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중증장애인 21명을 주인공으로 초대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기념식에 앞서 1부 행사로 개인자가용 봉사자들의 승용차 21대로 중증장애인 주인공과 보호자, 봉사자가 함께 승차해 탑웨딩 주차장을 출발 -> 김천시청 -> 김천 역 -> 시민 탑 -> 강변공원 -> 예술회관 -> 시민운동장 ->직지문화공원에 이르는 시내투어를 실시하였으며, 초대된 주인공들 중, 김천시청과 김천스포츠타운, 직지문화공원에 처음 왔다고 좋아하는 장애인들이 많았다.

김천시청을 방문했을 때 박보생 김천시장은 오늘 뜻 깊은 “열린세상 보여주기” 행사에 초대된 주인공들의 시청방문을 환영하며, 여러분들이 희망을 잃지 말고 활기찬 생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며, 앞으로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격려하였다.

2부 기념식은 직지문화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김천시의회 오연택 의장, 김천시 박성규 주민생활지원국장, 한나라당 김천지구당 백영학 수석부위원장,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정숙 칠곡군지회장, 박선하 김천시지회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과 자원봉사자들과 지회 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 박선하 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늘은 21명, 주인공 여러분들의 날이므로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며, 노래도 부르면서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오늘 나들이를 통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확 풀고, 꿈과 비전을 가지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며 더욱 전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였으며, 김천시의회 오연택 의장의 축사가 있었다.

3부에서는 향토 출신 가수 이중아 씨의 사회로 윤정 씨와 함께 노래공연과 한국웃음리더십연구소 장정자 강사의 레크리에이션으로 주인공들의 함박웃음을 자아내는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한편 육개장 점심식사와 푸짐한 간식이 제공되었으며, 따뜻한 겨울을 나도록 이불과 티셔츠, 치약 칫솔 세트, 수건 등 푸짐한 선물이 주인공들에게 전달되었고, 행사가 끝난 후 자원봉사자들이 자가용으로 주인공들의 집에까지 모셔다 드리는 것으로 행사가 종료되었다.

출처 :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054) 433-5550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