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이중도)은 5회기에 걸쳐 장애아동의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기능강화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장애인 부모를 대상으로 긍정적인 의사소통, 가족간 심리적 유대강화, 바람직한 가족체계 조성을 위한 ‘부모기능강화 프로그램’은 10월 29일부터 11월 21일까지 총 5회기로 복지관 3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가족 구성원간의 결속력을 높이고, 서로를 이해하고, 원만한 관계유지에 필요한 기술 습득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모기능강화 프로그램은 장애인의 부모가 함께 참여해 배우고, 알아가고, 느끼는 교육 및 활동으로 진행된다.

부모기능강화 프로그램은 장애인 자녀를 양육하는 부부가 함께 참여하여, 미술(꼴라주)활동을 통해 개인적으로는 자기 자신의 강점을 찾아내고, 올바른 부모․배우자로서의 대화법을 배운다. 또한 가족 구성원간의 새로운 대화창인 가족칠판만들기(톨페인팅)작업과 온 가족이 똘똘뭉쳐 떠나는 가족나들이 등 개인에서 부부, 부부에서 가족간의 심리적 건강을 찾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부부간의 상호이해를 증진시키고, 바람직한 가족체계를 조성하며, 대전지역의 장애인가족 역량강화를 도모하는 이 프로그램은 10월 27일(수)까지 전화 및 방문으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문의 및 신청 :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상담지원서비스팀(042-540-3535)

출처 :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