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이중도)은 대전지역 장애인가족을 대상으로 10월 30일(토)부터 10월 31일(일)까지 1박 2일간 지리산 둘레길 일대로 “사랑의 가족캠프”를 떠난다.

이번 캠프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가족 공동체를 형성하고, 자연에서의 생활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일상에서의 탈피로 심리적 안정을 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지리산 둘레길”은 더불어 사는 평화의 의미를 다시 찾아내 잇고 보듬는 길로서, 둘레길에서 만나는 사람, 풀 한포기, 나무 한 그루, 모든 생명들의 속삭임에 귀 기울이기에 적합한 장소로, 생활 속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자연의 의미와 함께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기에 안성맞춤으로 이번 가족캠프 코스로 선정하였다.

첫날에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중 금계마을에서 상황마을까지 도보로 여행을 한후, 저녁에는 가족들이 모닥불 앞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장기자랑과 레크리에이션으로 친밀감을 높이고, 그동안 서로 이야기 하지 못했던 것을 마음으로 담아 편지로 대신 하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세족식을 진행한다.

둘째날에는 매동마을에서 인월면까지 자연과 소통하는 트레킹 코스로 걷는 것에 익숙치 않았던 우리에게 쉼과 건강을 선물하는 이번 캠프에서는 오랜시간 걸으면서, 가족간의 대화의 폭을 넓히고, 자연에서의 휴식을 통해 가족의 기능을 회복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캠프의 이용자 모집은 10월 22일까지 전화 및 방문을 통한 선착순 접수로 이루어지며, 장애인 가족들의 많은 참여과 관심이 기대된다.

※ 출처 :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042-540-3520)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