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농아방송 박민호 앵커입니다.

여러분은 약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그리고 오남용 없이 얼마나 바르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장애인은 상대적으로 의약품 사용량과 빈도가 높은데 반해 그동안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이 부족했는데요.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이하 ‘약본부’)가 장애인 대상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을 2020년 정규사업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특히 약 바르게 알기 지원사업을 통해 장애인에게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을 각 지자체별로 10회 이상 실시할 예정입니다.

약본부는 지난 2019년 시범사업으로 농인 3회, 시각장애인 5회, 장애인 담당교사 3회 등 장애인 대상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하고, 설문조사를 진행한 바 있는데요.

이때 농인의 73.1%는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을 받은 적이 없고, 농인의 91.6%가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이 도움이 됐다고 응답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 농인의 84.3%는 그동안 본인이 실제로 약을 사용한 방법과 교육내용이 차이가 있다고 응답했는데요,

올해 약본부의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을 통해 더욱 안전하게 의약품을 사용, 심신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뉴스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농아방송 iDBN(cafe.daum.net/deafon) / 에이블뉴스(www.ablenews.co.kr) 제휴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