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종성 의원.ⓒ이종성의원실

국민의힘 이종성 국회의원이 23일 제21대 국회 상반기‘사회복지의정대상’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 관련 법안 발의 등 의정활동, 협회 정책협력 기여도 등을 고려해 사회복지사 처우 및 지위 향상과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한 국회의원에게 ‘사회복지의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시상과 관련해 주요 의정활동으로 선정된 '사회서비스 강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은 이종성 의원이 지난 2020년 11월 4일 대표발의한 제정법으로 2021년 8월 31일 '사회서비스 지원 및 사회서비스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안'이라는 제명으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시·도·중앙 사회서비스원의 설립·운영 및 사회서비스 강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그간 이 의원은 사회서비스원 설립이 공공의 서비스 직접 제공을 목표로 해서는 안 되며, 사회서비스 발전 그 자체를 목적으로 해 민간의 서비스 품질 개선, 종사자 역량 강화 등 사회복지 전반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는 중앙 기관의 설립 필요성을 주장해 왔다. 협회 또한 이를 통해 양질의 법률안이 마련되었다는 평가다.

이종성 의원은 “이번 수상을 통해 후반기 국회 시작 전, 국회 전반기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감사하다”라며, “초심을 지키라는 격려의 의미로 여기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