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제19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TV토론회에서 후보자에게 물을 국민질문을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국민의 의견을 반영해 후보자를 검증하고, 후보자에게는 국민의 목소리를 전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www.debates.go.kr)와 모바일웹, 우편‧팩스 등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 기한은 3차례 개최하는 토론회 일정에 따라 ▲ 정치분야(1차 토론회), 4월 16일 ▲경제분야(2차 토론회), 4월23일 ▲사회분야(3차 토론회), 4월 27일까지다.

국민질문은 정치‧경제‧사회 등 토론 주제에 맞게 후보자의 정책과 비전을 들을 수 있는 내용으로 작성하면 된다. 가장 많이 접수된 공통 질문 중 일부를 선정해 TV토론회에서 후보자에게 직접 묻는다.TV토론회 일정은 정치분야 4월23일 오후8시, 경제분야 4월28일 오후8시, 사회분야 5월2일 오후8시다.

이와 한편 토론위는 후보자 TV토론회를 평가하고 향후 개선방안에 대한 국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후보자 TV토론 모니터단’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