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 내외와 영화 ‘글러브’의 모델인 충주성심학교 야구부원들의 기념촬영 모습. ⓒ청와대

청각장애인 야구부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돼 관객 150만을 훌쩍 넘긴 영화 ‘글러브’의 주인공들이 청와대를 찾았다.

이명박 대통령 내외는 지난 9일 충주성심학교 야구부원 및 서문은경 교사를 비롯한 사회 각 분야에서 아동·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고 있고 있는 관계자 200여명을 청와대로 초청, 오찬을 함께했다.

이날 오찬에서는 초청자들의 사연을 담은 동영상이 상영됐으며 영화 ‘글러브’의 실제 모델들과 대청도 섬 소년 백진성 군 등의 훈훈한 이야기도 소개됐다.

특히 청각장애 야구부 학생들의 지도에 헌신해온 서문은경 교사는 ‘소극적인 한 청각장애 학생이 야구부 활동과 따뜻한 인성교육을 통해 밝고 긍정적인 학교생활을 하게 된 이야기’를 들려줬다.

이 대통령은 “도움을 받아야 할 사람들에게 촘촘히 빠지지 않고, 도움 주는 정책을 많이 세우려고 한다”면서 “도움 받아야 할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진정한 복지다. 그리고 할 수 있으면 일자리를 주는 것이 훌륭한 복지”라고 밝혔다.

또한 충주성심학교 야구단 학생들의 사인 요청에 일일이 격려의 말을 전하면서, 야구모자에 사인을 해줬다.

이 대통령은 “중학교를 졸업하고 나서 고등학교를 진학하지 않고, 거리를 떠돌 때 자신을 야간 고등학교로 거의 강제로라도 인도해 주신 은사님 덕분에 완전히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됐다”면서 “그 은사님은 돌아가셨지만 지금도 기억하고 있다. 그래서 한 명의 인도가 매우 중요하다. 그런 역할을 오늘 참석하신 분들이 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