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박덕경 서울시의원 후보의 3선을 저지시킨 민주당 박기열 당선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이기는 사람이 있으면, 반드시 지는 사람이 있는 것이 선거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을 지낸 한나라당 박덕경(60) 서울시의원이 서울 동작구에서 3선에 도전했다가 민주당 후보에게 패했다.

그 후보는 시각장애 6급의 장애인당사자인 박기열(48) 당선자. 박 당선자는 국회사무총장 박실 비서관이자 국회의원 이계안 보좌관 출신이다. 지체장애 후보와 시각장애 후보가 맞대결을 펼쳤는데, 결국 시각장애 후보의 승리로 끝이 난 것.

광주광역시의원 남구 제3선거구 선거에 출마한 국민참여당 장우철(42) 광주장애인부모연대 대표도 2위로 패배의 아픔을 맛봐야했는데, 장 후보를 압도적인 표차로 이긴 후보는 바로 민주당 나종천 후보.

나 당선자는 광주 남구의회 2·3대, 광주시의회 4·5대 의원을 지낸 베테랑. 선거에서 이기는 법을 잘 알고 있는 나 당선자는 무려 56.8%의 득표율로 26% 득표율에 그친 장 후보를 가볍게 눌렀다.

나 후보는 지체장애 5급의 장애인당사자 후보이기도 하다. 장애인부모 후보와 장애인당사자 후보가 겨뤄서 결국 장애인당사자 후보가 이긴 셈.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