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지구 연기라이온스클럽(회장 황근하)이 지난 16일 서면 연서초등학교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제12회 무료의료봉사 및 지역봉사, 경로잔치’를 열어 칭찬이 자자하다.

이날 70명의 회원들은 10개조로 나뉘어 24개리 900여명의 주민을 개인차량으로 모셔와 진료를 받도록 해주고 맛있는 육개장까지 대접했다. 물론 집까지 안전하게 모셔다 드리는 것도 이들의 몫이였다.

또한 성모병원(원장 조유행), 안산부인과(원장 안기혁), 이안과(원장 이건영), 태화당한의원(원장 정도기), 윤치과(원장 윤영희), 종로약국(약사 이수용) 등이 병·의원 내 장비를 동원해 무료 진료를 펼쳤다.

특히 한일가축병원(원장 정기원)은 가축사육농가들을 위해 1000마리 분의 가축약품을 각 농가들에게 전달하고 농가들이 원하면 농가들을 방문해 가축을 진료 투약하여 농가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줬다.

이 밖에 서독안경원(대표 김홍남)은 노인 분들을 위해 100명에 한해 돋보기를 증정하고 부러진 안경을 수리해 주거나 아예 수리가 불가능한 분에 한해서는 안경을 새것으로 해주기로 약속했다.

한편 클럽 레스 회원들과 서면부녀회는 정성을 다해 음식을 준비, 서면지역의 경로잔치를 열었다. 황근하 연기라이온스클럽회장은 이와 관련 “역대회장님들이 해오신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철저한 준비를 해 오늘도 뜻 있는 봉사를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