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오는 12일까지 하반기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32조에 따라 발달장애인 가족의 양육부담을 덜어주고 가족의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휴식, 여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충청북도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이며, 접수처는 금년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수행기관인 충북장애인부모회이다.

신청방법은 충북장애인부모회 카페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ablemam@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충북장애인부모회는 하반기에 약 180여 명을 선정해, 힐링캠프, 테마여행, 자율여행 등으로 구성해 발달장애 가족의 여행을 지원할 계획이다.

힐링캠프는 발달장애인 가족의 기능회복을 위해 11월중 남이섬으로 떠나는 가족캠프로 예정돼 있다. 테마여행은 충북장애인부모회가 일정 장소 등을 계획한 후, 참여자를 모집해 정해진 일정에 따른 여행을 지원하게 되는데, 9월~11월 중 동해 삼척과 남해 여수 등 2곳으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발달장애인 가족들이 직접 여행 계획을 수립해 자유롭게 참여하는 자율여행은 8월~10월 중 진행할 예정이며, 충북장애인부모회는 여행에 따른 소요경비만 지원한다.

지원규모는 참여자 1인 기준 1박 2일 15만원이며, 초과금액은 참여자가 부담해야한다.

<문의 및 접수처> 충북 청주시 청원구 밀레니엄1로 55 충북장애인회관 305호 한국장애인부모회 충북지회(043-237-8302)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