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보조기기센터가 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 대상 ‘이동보조기기용 가방 보급사업’ 신청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동보조기기 전용 가방은 휠체어, 스쿠터 사용 장애인들이 실제로 보조기기를 사용하며 직장 및 일상생활에서 느꼈던 어려움을 반영해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특허받은 제품이다.

주행 시 가방이 분리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8개의 완전부착 버클형 고정 장치로 되어있으며, 11개의 수납공간이 있어 가방 하나에 여러 물품을 분리 보관할 수 있고 손의 기능적 움직임이 어렵거나 한 손 사용자도 손가락을 걸어 쉽게 개폐할 수 있도록 가방 지퍼를 고리형으로 제작되었다.

지원대상은 충청북도에 거주하는 지체 또는 뇌병변 장애인 중 수동휠체어, 전동휠체어 또는 스쿠터 사용자 29명이다.

접수방법은 31일까지 홈페이지(www.cbat.or.kr)에 공고되어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접수기관인 충청북도보조기기센터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팩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신청서 작성 방법 및 사업 과정, 이동보조기기용 가방 상세 설명은 충청북도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www.cbat.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43-265-0401) 또는 카카오톡 ‘충청북도보조기기센터’ 플러스 친구를 통해 실시간 문의가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