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충청남도 아산시청과 함께 지난 7일 아산시청 본관 지하1층 중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복지서비스 영역 지원체계 구축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충청남도 아산시청과 함께 지난 7일 아산시청 본관 지하1층 중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복지서비스 영역 지원체계 구축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아산시 17개 읍면동 장애인과 담당공무원 및 사례관리 담당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아산시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 1544명(2018년 10월 기준)의 복지서비스 이용현황을 파악하고 개인별지원계획 수립을 통해 영유아기, 학령기, 성인기 등 생애주기에 맞는 서비스 연계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광선 충남발달센터장은 ”앞으로 충남지역 15개 시군 지역 유관 기관 등과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발달장애인을 발굴, 원활한 서비스 연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지난해 4월 개소했다.

충남지역에 거주하는 1만 2천여 명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의 전 생애에 걸친 개인별지원계획 수립과 서비스 연계, 발달장애인 대상 범죄 발생 시 현장조사 동행과 보호, 공공후견지원 등의 권익옹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