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원 세종발달장애인지원센터장(왼쪽)과 하미용 세종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이 10일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이정원, 이하 세종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세종건가다문화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0일 오전 11시 세종발달센터(세종시 새롬로) 교육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정원 세종발달센터장, 하미용 세종건가․다문화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세종발달센터는 지역 내 발달장애인 1100여명의 발달장애인의 개인별지원계획 수립과 서비스연계, 권익옹호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세종건가다문화센터는 지역 내 취약위기가정, 다문화가정을 포함한 모든 가정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가족상담, 가족돌봄, 가족친화문화조성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파악하고, 욕구에 맞는 지원기관으로 연계하는 것은 물론 발달장애인 권익보호를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이정원 세종발달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세종지역 내 발달장애인을 가족 구성원으로 하는 다문화가정 등의 현황 및 욕구를 파악하고 지원이 필요할 시 양 기관이 협력해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