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병원 장애인구강진료센터에 의사소통그림·글자판을 보급했다.ⓒ제주도장애인종합복지관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6일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의사표현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제주대학교병원 장애인구강진료센터에 의사소통그림·글자판을 보급했다.

AAC(보완대체의사소통)는 말과 언어표현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의 의사표현과 이해를 보완하고 대체하기 위해 사용되는 모든 전략과 방법을 의미하며 도내 최초로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복지관에서 아라동을 중심으로 AAC 마을만들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보급된 의사소통그림·글자판은 제주대학교병원장애인구강진료센터에서 장애인들 스스로 자신의 치아상태를 표현하고 치료 진행 사항에 대해 파악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고경희 관장은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이 지역사회에서 일상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꾸준히 AAC 마을 지역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제주대학교병원장애인구강진료센터 조찬우 센터장은 “앞으로도 장애인복지 향상에 많이 기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