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에서 열린 하이에어코리아(주)의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소속 조정선수 등 장애인 체육선수 7명에 대한 고용계약 체결식 후 기념촬영 모습. ⓒ경남장애인체육회

경상남도 김해시에 소재한 공조기기 제작 전문기업인 하이에어코리아(주)가 8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에서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소속 조정선수 등 7명의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고용계약 체결식에는 하이에어코리아(주) 서대식 경영지원부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 한영재 취업지원부장,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박종대 관리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는 장애인 우수선수 고용을 위해 긴밀한 협업을 진행했고, 하이에어코리아(주)가 장애인 우수선수를 고용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고용계약 체결로 장애인 체육선수들은 기업으로부터 일정 급여를 받고 안정적으로 운동에 전념하게 되었다.

하이에어코리아(주) 경영지원부 서대식 부장은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을 통해 안정된 환경에서 더욱 우수한 선수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이번 고용이 장애인 체육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도내 다른 기업에도 확대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