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한국전력기술 참사랑봉사단이 재가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한국전력기술 참사랑봉사단이 지난 7일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김천장복)과 함께 재가장애인 가정 4곳을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사랑봉사단 봉사자 15명은 일상생활 수행능력이 낮아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재가장애인 가정에 도배·화장실 수리·싱크대 교체 등 생활 맞춤형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했다.

이밖에도 장애인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이불·세제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서비스를 제공받은 재가장애인 이 모 씨는 “어떻게 치울지 막막했는데 깨끗해진 방을 보니 속이 후련하다”며 “선물까지 받으니 집들이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천장복 박선하 관장은 “겨울철이 되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데, 재가장애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한국전력기술에서 물심양면 도움을 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전력기술 참사랑봉사단은 2016년부터 김천장복과 손을 잡고 지역 내 저소득 장애인가정에 밑반찬 배달, 주거환경개선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