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회의실에서 열린 ‘제2기 솔루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공개 사례발표회’.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경남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하영준)은 8일 복지관 회의실에서 ‘제2기 솔루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공개 사례발표회’를 개최했다.

제2기 ‘솔루션위원회’는 복지, 상담, 인권, 법률, 학계 등 총 9명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앞으로 위원들은 전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복잡 다양한 문제로 고통을 받고 있는 장애인을 발굴해 자문을 통해 맞춤형 해결방안과 지원(개입)방안 모색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통합사례회의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하영준 관장은 “앞으로 솔루션위원회가 실타래처럼 얽혀 고통을 주고 있는 문제들을 잘 풀어주는 역할을 감당해서 우리 장애인들이 오늘을 힘껏 살아갈 수 있게 하는 ‘희망의 디딤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흐망햇다.

한편 진주장복은 인권침해 등 고난도 문제(위기)로 고통을 받고 있는 장애인의 발굴과 해결방안 지원을 위해 전문 사례관리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화(055-762-0179)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