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전국넷 > 광주·전라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
http://abnews.kr/wJh

소외계층 월동대책 수립

무주군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02-12-12 15:35
무주군은 겨울철을 맞아 주위의 어려운 불우이웃과 저소득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월동기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군에 따르면 관내 불우 소외계층은 장애인을 비롯해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저소득층 등 1,500여명으로 특히 올해는 태풍 ‘루사’로 인해 피해를 입은 수재민 등 더 많은 이웃들이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형편.
이에 따라 군은 불우 이웃들이 훈훈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소년소녀가장 세대와 저소득 모·부자가정 세대에 월동대책비, 김장비 등 1,058만원을 지원하고 관내 여성단체 및 사회단체와 연계해 소년소녀가장, 무의탁 독거노인, 수재민 등 불우이웃 160세대에 김장김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2,600만원을 들여 집수리 도우미 사업단과 함께 저소득 불우이웃 세대에 방풍막과 기름보일러를 설치하고 주택을 신축한 수재민 가정에는 전기료를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군은 이 달 말까지 연말연시 불우이웃 돕기를 위한 1인1가정 이웃돕기 창구를 개설해 후원인 제도를 확대하는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한국복지통신 (ablenews@ablenews.co.kr)

한국복지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