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5-E(전북)지구(총재 최진호)와 전북시각장애인도서관(관장 송경태)은 지난 12일 355-E지구 25회 연차대회가 열린 한국소리문화의 전당 모악당에서 점자판 사회복지용어대사전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전북대학교 도서관과 한일장신대학교 도서관은 각각 20권 1질을 기증 받았다.

전북대학교도서관 여인술 팀장은 “대학도서관이지만 시각장애인을 위한 자료가 전무하다시피 한 상황에서 이렇게 값진 자료를 최초로 기증 받게 되어 큰 의미가 있다”며 “대학도서관도 지역시민들에게 완전 개방화가 이루어진 상황에서 점자판 사전이 비치된다면 지역 내 사회복지학을 공부하는 시각장애인, 미래의 시각장애인학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반가워했다.

송경태 관장은 “사회복지를 공부하고 있는 많은 시각장애인들이 시립도서관은 물론 대학도서관에 점자판 사회복지 용어사전이 비치되 있지 않아 전문용어인 사회복지 용어를 해설하는데 어려움이 많다는 걸 알게 됐다”며 “지난 2000년 8월부터 사전제작을 위한 계획을 수립, 2년 만에 탄생된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점자판 사회복지 용어대사전은 2624 용어를 수록 20권으로 제작됐고 비치를 원하는 각 대학교 도서관이나 시립도서관, 장애인복지관, 시각장애인지회 등에 기증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