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전국넷 > 광주·전라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
http://abnews.kr/12xq

전주자원봉사단체 관리자 심포지엄

김완주시장, ‘지원 아끼지 않을 것’ 강조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03-12-05 14:36:34
전주시자원봉사연합회(회장 황의옥)는 지난달 28일 임페리얼 웨딩홀에서 자원봉사 관계기관 실무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3년 하반기 전주시 자원봉사단체 관리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김완주 시장은 축사를 통해 “전주시민의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 열기는 전주시의 문화적 발전은 물론 경제적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며 “내년 시정 운영에도 자원봉사 부문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심포지엄 주제발표에서 서울대학교 최일섭 박사와 한국재활복지대학 이성록 박사는 ‘자원봉사단체 관리자의 역할‘, ‘봉사단체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사고와 방법’에 대해 각각 설명했다. 이어서 고태언 제주시 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과 김양균 전주시 여성봉사과장은 ‘민관 파트너쉽’과 ‘보조사업비 처리요령’에 관한 사례를 발표했다.

발표를 마친 뒤에는 참석자들이 함께 만찬을 하며,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교환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황의옥 회장은 심포지엄과 관련 “전국 각지의 자원봉사 관계기관 실무자들과 함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전주시가 자원봉사 활동의 모범도시로 선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을 인정받게 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은희 기자 (ablenews@ablenews.co.kr)

박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